"르노, 대박 예상" …7인승에 '연비 20.8km/L' 나오는 신형 SUV
더 길어지고 날렵해진 차체…새 디자인적용 솔라베이 루프와 안면 인식으로 실내 혁신
200마력 하이브리드…복합 연비 20.8km/L
르노가 새롭게 선보이는 '슈퍼 SUV'는 단순한 신차 출시를 넘어서 브랜드의 프리미엄화 전략을 보여주는 중요한 모델입니다.
전장은 4746mm로 기존 대비 71mm 늘었고 휠베이스 역시 2738mm로 33mm 길어져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확보했다. 반면 전폭과 전고는 각각 20mm, 25mm 줄어들어 전체적으로 날렵하고 스포티한 비율을 구현했다.
측면은 긴 휠베이스에 매끄러운 캐릭터 라인이 이어지며 SUV 특유의 안정감과 역동성을 동시에 담았다.
후면부는 좌우로 길게 뻗은 수평형 테일램프와 블랙 디퓨저가 조화를 이루고, 리어 범퍼는 간결하면서도 볼륨감 있게 마무리돼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였다.
실내는 르노 역사상 가장 혁신적인 공간으로 구성됐다. 1.70m 길이의 '솔라베이' 파노라마 루프는 너비만 1.13m에 달하며 투명도를 9단계로 조절할 수 있다.
유럽 기준 가격은? 한화 약 5,000만~6,000만 원 초반대가 예상된다.
국내에 정시 출시 된다면 쏘렌토, 싼타페, QM6등경쟁 모델을 위협할 신형 다크호스로 부상 될 수도 있다.
좌석 구성은 5인승과 7인승으로 나뉘며, 2열 시트는 최대 22cm 슬라이딩 기능을 지원한다. 5인승 기준 트렁크 용량은 기본 692L에서 최대 2224L까지 확장되며, 7인승에서도 3열 접이 시 2054L의 넉넉한 적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핵심 파워트레인은 1.2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130마력)과 두 개의 전기모터가 결합된 E-Tech 하이브리드 시스템이다.
🚗 르노 슈퍼 SUV란?
르노는 기존의 일반적인 SUV와 차별화된 '슈퍼 SUV'라는 새로운 개념을 내세웠습니다. 이는 더 높은 성능과 럭셔리함, 그리고 첨단 기술을 갖춘 프리미엄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을 의미합니다. 마치 일반 스마트폰과 플래그십 모델의 차이처럼, 기존 SUV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왜 지금 프리미엄 SUV인가?
르노는 이번 슈퍼 SUV를 통해 두 가지 목표를 달성하려고 합니다. 첫째는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높이는 것이고, 둘째는 더 높은 수익을 창출하는 것입니다. 일반 대중차 시장에서 벗어나 고급차 시장으로 진출함으로써 '르노=저가 브랜드'라는 기존 인식을 바꾸려는 전략적 움직임입니다.
출시 시기가 중요한 이유
자동차 시장에서 출시 타이밍은 성공의 핵심 요소입니다. 경쟁사보다 먼저 시장에 나오면 선점 효과를 누릴 수 있고, 계절적 요인도 고려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SUV는 겨울철이나 야외 활동이 많은 시기에 더 잘 팔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이런 요소들을 모두 계산해서 최적의 출시일을 정해야 합니다.
가격 전략의 딜레마
'슈퍼 SUV'라는 이름에 걸맞게 프리미엄 가격대를 형성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동시에 소비자들이 받아들일 수 있는 수준이어야 합니다. 너무 비싸면 판매량이 줄어들고, 너무 저렴하면 프리미엄 이미지가 훼손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경쟁 모델들과 비교했을 때 적절한 가격 균형점을 찾는 것이 관건입니다.
성공을 위한 핵심 포인트
결국 르노 슈퍼 SUV의 성공은 언제 출시하느냐와 얼마에 팔 것인가라는 두 가지 질문에 대한 답에 달려 있습니다. 적절한 시기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된다면 프리미엄 SUV 시장에서 르노만의 입지를 확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앞으로 구체적인 출시일과 가격이 발표되면, 시장과 소비자들이 어떻게 반응하는지, 그리고 경쟁사들이 어떤 대응 전략을 내놓는지 지켜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시스템 총 출력은 200마력에 이르며 복합연비는 무려 20.8km/L에 달한다. 연료 한 번으로 최대 1100km까지 주행할 수 있어 장거리 주행에도 적합하다.
변속기에는 클러치가 없는 전자식 자동변속기를 채택했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특히 40~80km/h 재가속 성능이 크게 향상됐다. 하이브리드 특유의 정숙함과 함께 주행 감성도 업그레이드됐다.
고속 주행 시 안정성, 저속에서는 기동성을 높이는 4륜 조향 시스템 '4컨트롤 어드밴스드'가 적용됐으며, 32가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도 기본 탑재된다.
운전자 보조 시스템
active driver assist (자동 차로 변경 보조 포함)
도로 상황을 고려하여 속도를 조절하고, 안전 거리를 유지하며 차선에서 중심을 유지합니다. 교통이 느려지면 차량이 자동으로 멈추고 다시 출발합니다.
park assist 공원 보조
FULL 오토 파킹
초음파 센서와 카메라가 장애물, 주변 사물, 주차 공간을 스스로 감지하고 측정하여 주차 과정을 자동으로 수행합니다. 운전자는 가속 페달을 살짝 밟아, 주차 중임을 시스템에 알리면 됩니다.
safety 안전
💕후방 경보, 전방 경보, 측방 경보, 후방카메라. 360'3D어라운드 뷰, 클리어뷰트렌스 패어런트 섀시💕
인텔리전트 크루즈 컨트롤
주행 중 앞차와의 안전 거리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거리가 너무 잛아지면 시스템이 속도를 줄이고, 반대로 거리가 다시 확보되면 속도를 높입니다.
스피드 리미터
도로의 속도 제한을 준수하기 위해 최대 속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차간 거리 경보
차량 전면에 있는 센서가 앞 차와의 안전 거리를 계산합니다.
충돌 위험이 있을 경우 시스템이 음성 및 시각 경고를 제공합니다
경사로 밀림 방지장치
시스템은 3도 이상의 경사로에서
2초 동안 브레이크 압력을 유지하여 작동합니다.
증강 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운전자는 도로에서 눈을 떼지 않고도
시야 내에서 주행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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